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수원 삼성이 특별한 클럽송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수원 구단은 2023시즌 개막을 앞두고 스포츠 전문 아티스트 광작가와 손잡고 제작한 클럽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광작가는 지난 20년간 국내 스포츠 구단, 브랜드 뿐만 아니라 미국프로농구(NBA)와 에너지 음료 기업 레드불 등 각종 글로벌 브랜드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아티스트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수원의 역사적 장면과 레전드들을 주제로 광작가가 그린 12개의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지난해부터 3개월간의 디자인 및 영상 작업을 통해 완성됐다.

광작가의 일러스트는 수원의 초대 감독인 김호 감독이 이끈 K리그 첫 우승과 눈 내리는 빅버드에서 트로피를 들어올렸던 차범근 감독, 그리고 곽희주, 나드손, 산토스 등 창단 이후 수원의 역사를 함께한 레전드 12인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뮤직 비디오의 마지막은 수원의 살아있는 전설인 염기훈의 지휘자 세레모니로 마무리하며 2023시즌에도 현역으로 팀과 함께하는 염기훈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광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재탄생한 수원의 역사적 장면 12개는 지난 1월부터 숏폼 형태로 순차적으로 발표됐으며 K리그 개막을 앞두고 최종 완성본인 ‘나의 사랑 나의 수원’ 클럽송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게 됐다.

새로 제작된 수원 삼성 X 광작가 콜라보 뮤직비디오는 오는 25일 오후 4시 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광주 FC와의 2023시즌 개막전을 시작으로 수원 홈 경기에 계속 사용될 예정이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수원 삼성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