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쿠팡플레이가 오는 2월 25일(토) 개막하는 2023 K리그1과 3월 1일(수) 개막하는 K리그2 전 경기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올해 40주년을 맞이하는 K리그가 OTT 에서 디지털 독점 생중계되는 것은 리그 출범 이후 처음이다. 이에 따라 쿠팡플레이는 K리그 경기들을 더 생생하고 개선된 시청 경험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우선, 이번 시즌 주요 경기가 ‘쿠플픽’으로 편성된다. ‘쿠플픽’ 은 TV 중계와 별개로 쿠팡플레이가 직접 제작하고 송출하는 경기다. 최대 17대의 카메라로 다채로운 앵글의 생동감 넘치는 중계 화면과 프리뷰가 제공되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기대할 수 있다. 올 시즌 첫 번째 ‘쿠플픽’은 2월 25일(토) 14시에 펼쳐질 울산 vs 전북의 K리그1 개막전이다.

또한, 송출 화질도 지난 시즌 대비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K리그 현장에서 쿠팡플레이까지의 송출 단계를 기존 4단계에서 3단계로 줄여 화질 열화를 줄인 것이 그 비결.

뿐만 아니라, 쿠팡플레이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스카이스포츠가 공동으로 제작한 2022시즌 K리그 오리지널 시리즈 ‘THE K’를 비롯하여 구단의 다큐멘터리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THE K’는 K리그 구성원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2022시즌 온 과정을 담으며 선수들이 밝히는 생생한 뒷이야기, 외국인 선수의 K리그 적응기, 은퇴를 앞둔 선수의 마지막 순간 등 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진솔하게 풀고 있다.

인천 유나이티드의 ‘비상 2022’과 대전 하나시티즌의 ‘WE GO UP’ 은 각각 꿈의 무대인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과, 2022시즌 K리그1 승격이라는 목적을 달성한 두 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외에도, 창단 10년 차에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승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던 FC 안양의 “힘이 들 땐 고개를 들어 팬들을 봐라” 및 성남FC의 “OUR CITY OUR CLUB”도 2월 중 추가 편성될 예정이다.

많은 축구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할 2023 K리그 1, 2는 각각 2월 25일(토), 3월 1일(수) 개막하며 전 경기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생중계 및 다시보기로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PC, 타블렛,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즐길 수 있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쿠팡플레이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