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설기현의 경남 FC가 다이렉트 승격을 향한 첫 출발에 나선다.

경남 FC가 오는 3월 1일 오후 1시 30분 창원축구센터에서 부천FC 1995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개막전을 치른다.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로 승격의 문턱에서 좌절을 맛본 경남은 설기현 감독과 재계약하며 4년째 함께한다. 선수들이 설 감독의 전술에 익숙해졌고, 지난 시즌 어린 선수들이 성장함에 따라 선수단은 균형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남은 이적 시장에서도 적재적소에 필요한 영입에 성공했다. 조향기, 송홍민, 권기표, 조상준, 이윤오를 영입한 데 이어 대전에서 임대로 활약한 원기종까지 완전영입하며 스쿼드의 질적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경남은 특출난 공격력에 반해 수비력이 약점으로 지목됐다. 이에 설 감독은 올 시즌 승격을 위해 수비 안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설기현 감독은 “승리를 하려면 득점이 필요하지만 승격을 하려면 수비가 우선시돼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며 “초반부터 좋은 성적을 다이렉트 승격을 노려보겠다”고 말했다.

이번 맞대결은 두 사령탑의 자존심 대결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지난 시즌 경남과 부천은 준플레이오프까지 총 5차례 만났다. 경남은 2승 3패를 기록했으나 준플레이오프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열세라는 이미지를 지웠다.

부천과 경기에서 주목할 선수는 친정팀을 상대할 송홍민이다. 수비형 미드필더 송홍민은 프로 데뷔 후 줄곧 부천에서만 활약하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경남으로 이적했다. 부천에서 살림꾼 역할을 맡았던 송홍민이 친정팀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이냐에 따라 승부의 향방이 나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남은 홈 개막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홈 개막전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경남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