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2023년 3월 2일 – 다양한 종목을 풍성하게 제공하며 스포츠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쿠팡플레이가 오늘 3월 2일 AFC U-20 아시안컵 대한민국의 조별 예선 1차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축구 경기 중계를 앞두고 있다.

<b>● 3월 2일(목) 저녁 7시, AFC U-20 아시안컵 조별 예선 1차전 - 대한민국 vs. 오만</b>

3월 2일, 오늘 저녁 7시에는 AFC U-20 (아시아축구연맹 20세 이하) 아시안컵 대한민국 대표팀과 오만의 조별 예선 1차전이 쿠팡플레이를 통해 디지털 독점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은중 감독의 지휘하에 통산 13번째 우승을 노리는 U-20 대표팀 명단에는 주장 이승원(강원 FC)을 비롯해 강성진(FC 서울), 배준호(대전 하나시티즌), 이영준(김천 상무), 김용학(포르티모넨세) 등 주축 선수들이 대부분 포함됐다. 최근 스페인 및 울산 전지훈련을 통해 조직력과 기량이 한껏 올라있는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4강 진출에 성공하면, 오는 5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FIFA U-20 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한다.

쿠팡플레이는 이후 3월 5일(일) 19시에 진행되는 오만과의 조별 예선 2차전도 디지털 독점으로 생중계 예정이며, 그 외에도 2023 AFC U-20 아시안컵 대한민국 대표팀 전 경기를 생중계 및 다시보기로 제공한다.

<b>2023 AFC U-20 아시안컵 쿠팡플레이 중계 일정 (한국 시각)</b>

3월 2일(목) 19시

대한민국 vs 오만

3월 3일(금) 19시

일본 vs 중국

3월 4일(토) 21시

시리아 vs 인도네시아

3월 5일(일) 19시

대한민국 vs 요르단

3월 8일(수) 21시

대한민국 vs 타지키스탄

* 8강 이후 생중계 일정 추후 업데이트

<b>● 3월 3일(금) 새벽 5시, 코파 델 레이 4강, ‘엘 클라시코' 빅매치</b>

3월 3일(금) 한국 시각 새벽 5시에는 코파 델 레이 4강 1차전에서 맞붙는 ‘레알 마드리드 vs. FC 바르셀로나'가 독점 생중계된다. ‘엘 클라시코'라고 불리는 이 빅 매치는 레알 마드리드 홈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많은 해외 축구 팬들의 가슴을 벌써 뛰게 한다.

레알 마드리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코파 델 레이 8강전에서 120분간의 연장 혈투 끝에 벤제마의 역전골, 비니시우스의 쐐기골로 3:1 승리를 거두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최근 FIFA 클럽 월드컵 우승과 더불어 리버풀과의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5:2 대승을 거두는 등 절정의 상승세다.

이에 맞서는 FC 바르셀로나는 라리가 3위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코파 델 레이 8강전에서 우스망 뎀벨레가 후반 7분 기록한 선제골을 끝까지 지키며 1:0으로 승리,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정규리그 순위에서는 FC 바르셀로나가 레알 마드리드를 앞서 있는 상황이나, 팀의 주 공격수인 레반도프스키가 햄스트링 부상을 당하며 비상이 걸렸다. 주 공격수가 빠진 FC 바르셀로나가 마드리드 원정에서 어떠한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준희 쿠팡플레이 전속 해설위원은 “리그 1위를 질주하고 있지만, 유로파리그에서 뼈아픈 패배를 기록하는 등, 중요한 토너먼트에서 계속 기대 이하의 실망스러운 성적을 보이고 있는 바르셀로나와 챔피언스리그의 강자이지만, 이번 시즌 다소 일관적이지 않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의 만남”이라고 전하면서 “두 팀 모두 사력을 다해 임하는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b>● K리그 1, 뜨거운 개막전의 열기, 이번 주에도 이어간다</b>

지난 주말 화려하게 개막한 K리그1이 이번 주말 2R 중계를 앞두고 있다. 이번 주 K리그1, 2 모든 경기가 쿠팡플레이를 통해 디지털 독점으로 중계될 예정이며, 3월 5일(일) 14시에 열리는 전북 현대와 수원 삼성의 경기는 ‘쿠플픽'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쿠플픽'은 쿠팡플레이가 직접 제작, 단독 송출하는 경기로 지난 2월 25일(토) 개막전으로 열린 울산 대 전북의 경기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17대의 카메라가 만들어 내는 박진감 넘치고 선명한 화질의 중계 화면은 물론, 인기 유투버 ‘다나카'와 유쾌하게 시작한 ‘프리뷰 쇼', 경기 전 양 팀 감독의 생생한 인터뷰 등 콘텐츠 적으로도 새롭고 다채로운 시도가 많이 진행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경기 중에는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한 양 팀의 도미넌스 및 패스 맵을 제공하는 등 시청자가 경기의 흐름을 더 깊게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왔다.

축구 팬들은 “쿠팡플레이에서 K리그 믿고 보게 되었네요", “K리그 쿠플 준비 많이 했네", “쿠플모바일 매끄럽다 굿" 등 만족스러운 경기와 시청 경험에 대한 호평을 남기는 한편 “쿠팡 진짜 만족스러운 중계 보여줬다 갓팡 굿굿!”, “중계퀄이 엄청 좋네요. 유럽 축구만 봤었는데 이 정도 퀄에 경기 박진감이면 넘 재밌게 볼 것 같아요" 등 구성에 대해서도 열렬한 호응을 보내왔다.

쿠팡플레이는 2023 K리그1, K리그2 전 경기를 생중계 및 다시보기로 제공한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쿠팡플레이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