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한국 대표팀 지휘봉을 내려놓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에콰도르 대표팀의 새 사령탑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포르투갈 토르세도레스6(현지시간) “벤투 감독이 에콰도르 대표팀을 지휘할 새 사령탑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에콰도르 축구연맹은 최근 벤투 감독과 접촉했다라면서 다른 후보군도 검토하고 있지만, 최우선 타깃은 벤투 감독이라고 보도했다.

벤투 감독은 지난 2018년 한국 대표팀에 부임했고,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을 끝으로 한국 대표팀 지휘봉을 내려놓았다. 한국과 44개월 동안 이어온 인연을 정리한 벤투 감독은 휴식을 취하면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에콰도르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아직 초기 단계지만, 벤투 감독은 에콰도르 축구연맹에 긍정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토르세도레스벤투 감독은 지난 주 프란시스코 에가스 에콰도르 축구연맹 회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았고, 제안을 들을 준비가 돼있다는 신호를 보냈다라면서 향후 며칠 내로 양 측이 대화를 진행할 것이라며 현 상황을 전했다.

에콰도르는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에서 8년 만에 월드컵 본선 무대에 올랐다. 그러나 조 3위로 16강 진출이 좌절되며 토너먼트 진출에 실패한 바 있다. 에콰도르는 내년에 개최되는 2024 남미축구연맹 코파 아메리카 본선을 앞두고 실력 있는 사령탑을 찾고 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