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서울)

“무조건 이기는 경기해야.”

11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목동에 위치한 목동 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3 3라운드 서울 이랜드 FC(서울 이랜드)-전남 드래곤즈(전남)전이 킥오프한다. 박충균 서울 이랜드 감독과 이장관 전남 감독은 킥오프에 앞서 현장 취재진들과 만났다.

박충균 감독의 순서가 먼저였다. 일단 박충균 감독은 “평상시치럼 준비했다. 회복에 중점을 뒀다. 훈련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으니”라면서 “상대 강점을 선수들에게 주지시켰다. 현재 수비가 줄부상인데, 수비가 안정이 돼야 한다. 임시방편으로 김원식이 수비에 서야 한다”라고 경기 준비 상태를 이야기했다.

이어 박충균 감독은 전남이 더 강하게 나올 거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박충균 감독은 “벼랑 끝에 서면 더 강할 수 있다. 그런 점을 선수들에게 이야기해줬다. 상대가 먼저 실점했을 경우 포메이션이 바뀔 수도 있다. 전남은 약속한 세트플레이가 좋은 팀이다”라고 경계심을 나타냈다.

서울 이랜드는 아직 홈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박충균 감독은 “오늘 총력전이다. 첫 홈경기에서 창단팀에 지며 망쳤는데, 찾아올 팬 분들을 실망시키면 안 된다. 좋은 경기를 해야 한다. 무조건 총력전, 이기는, 결과를 가져오는 경기를 해야 한다”라고 전남전 각오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박충균 감독은 “리그를 운영하면 수비가 절대 안정이 돼야 한다. 그런데 충북청주 FC전에서 생각지도 않게 세 번이나 실점했다”라면서 “오늘 얻어맞을 때 얻어맞더라도 주도하는 경기를 하겠다. 나 역시 그런 축구를 원한다. 남은 시즌 더 보완하고, 더 준비하겠다”라고 주도권을 잡는 플레이를 원한다는 걸 강조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