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울산)

네스토르 로렌소 콜롬비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한국의 전력을 높이 평가했다.

로렌소 감독은 23일 오후 5시 15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 프레스 룸에서 한국전을 위한 경기 전 기자회견을 가졌다. 로렌소 감독의 콜롬비아는 24일 저녁 8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예정된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 경기에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대결한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 실패 후 콜롬비아 대표팀 체질 개선을 임무로 부여받고 자리한 로렌소 감독은 “중요한 평가전이다. 팀을 설계하고 변화를 가져가는 단계”라고 팀 상황을 설명한 후, “이번에는 콜롬비아 리그에서 뛰는 젊은 선수들이 주로 소집됐다. 재능이 있고 시험해보고 싶은 선수들도 많다. 이번 평가전을 통해 2026 FIFA 월드컵 유나이티드 남미 예선을 앞두고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경기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다음 월드컵을 준비하는 과정이라 명단이 많이 바뀌었다. 새로 시작하는 건 늘 어렵다. 그래도 매일 최선을 다해 목표로 나아가야 할 것 같다. 도전을 통해 콜롬비아도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한국전에 의미를 부여했다.

로렌소 감독은 한국의 전력을 높이 평가했다. 로렌소 감독은 “손흥민을 알고 있다. 손흥민뿐만 아니라 좋은 선수를 가진 팀이라는 걸 알고 있다. 모든 선수를 잘 알고 있다.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만큼 좋은 팀”이라고 한국을 평가했다.

이어 “미드필더들의 공수 전환이 빠르다. 게다가 나폴리에서 뛰는 김민재에 대해서도 잘 안다. 이처럼 좋은 선수가 많은 만큼, 우리 역시 잘 대처해야 할 것 같다. 우리 팀에도 마테우스 우리베와 같은 좋은 선수가 있으니 좋은 경쟁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렌소 감독은 한국전을 앞두고 부상을 당한 것으로 전해진 후안 퀸테로와 관련한 질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로렌소 감독은 “메디컬 팀에 확인해 보니, 한국전 출전에는 문제가 없다”라고 말했다.

글·사진=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