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오렌지 군단네덜란드의 주전 수비수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가 킬리안 음바페와 자신의 맞대결에 스포트라이트가 향하는 것을 경계했다.

네덜란드는 오는 25일 새벽(한국 시간) 프랑스 생드니의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유로 2024 예선 B1차전을 갖는다. 화려한 스쿼드를 자랑하는 두 팀의 맞대결이다. 네덜란드는 로날드 쿠만 체제에서 첫 경기를 치르며, 프랑스 역시 음바페가 주장 완장을 달고 새 시대를 연다.

두 팀의 경기는 반 다이크와 음바페의 만남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수비수로 꼽히는 철벽반 다이크가 날카로운 창음바페를 상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반 다이크는 지나친 관심이 내심 부담스러운 눈치다.

반 다이크는 프랑스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축구는 11 대결이 아니라, 1111로 하는 것이라면서 물론 음바페와 내가 맞닥뜨리는 순간이 나올 수도 있다. 그러나 조직적인 수비를 펼쳐야 한다. 누군가 상대 선수에게 드리블 돌파를 당했을 땐 서로 도와야 한다라며 협력 수비를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음바페가 월드 클래스라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그는 경기에서 차이를 만든다. 수비는 물론이며, 공격에서도 잘 대비해야 한다. 공격수가 전방에서 잘 싸워주면 수비수 입장에서는 훨씬 편해지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한 팀으로 뛰어야 한다라며 개인의 대결로 초점을 맞추는 걸 지양해야 한다고 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