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여름 이적시장을 단단히 벼르고 있다.

영국 미러4(현지시간) “리버풀에서 실망스러운 시즌을 보내고 있는 클롭 감독이 여름 이적시장에서 리빌딩을 준비하고 있다라면서 클롭 감독은 리버풀 선수단에 대대적인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했으며, 기존 선수단 중에서 어느 누구도 리빌딩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할 거라고 직접적인 경고를 했다라고 보도했다.

최근 꾸준히 우승 경쟁을 펼쳤던 리버풀은 올 시즌만큼은 전혀 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리그 8위로,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는 물론이며, 유럽대항전 출전조차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클롭 감독 체제에서 가장 실망스러운 시즌을 보내고 있다.

리버풀은 5일 새벽에 열린 첼시전에서도 졸전을 펼치며 0-0 무승부를 거뒀다.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지지 않은 까닭에 만족스러운 전력 보강이 이뤄지지 않았고, 그로인해 피해를 톡톡히 보고 있다. 클롭 감독도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클롭 감독은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우리는 변화할 기회가 있고, 변화해야만 한다라면서 같은 일이 반복되는 걸 눈을 감고 모른 척할 수 없다. 현재 선수들 중 자신의 자리를 확실하게 지킬 수 있는 선수는 현재로선 2~3명에 불과하다.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다는 걸 의미한다라며 누구도 리빌딩 대상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