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조안 라포르타 바르셀로나 회장이 심판 매수 의혹과 관련해 변론 기회를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스페인 매체 <카탈루냐 라디오>에 의하면, 라포르타 회장은 알렉산더 체페린 UEFA 회자, 잔니 인판티노 회장에게 변론의 기회를 요구하는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2001년부터 2018년까지 당시 스페인 심판위원회(CTA) 부회장을 맡고 있던 호세 마리오 네그레이라가 소유하고 있던 회사에 700만 유로(한화 약 100억 원)을 준 것으로 알려져 심판 매수 의혹에 휩싸인 상태다.

이에 체펠린 회장은 “내가 축구계에서 일한 후 처음 접하는 가장 심각한 부패”라며 바르셀로나에 중징계를 내릴 의사를 보였다. 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 정지 처분 등 여러 징계 카드가 고려되고 있다.

이에 라포르타 회장이 징계와 관련한 공식적인 결정이 내려지기 전 바르셀로나에 변론 기회를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보인다. 생각지도 못한 스캔들 때문에 클럽 이미지가 크게 훼손된 바르셀로나가 위기 탈출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