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휴식기 마친 안산 그리너스가 서울 이랜드 FC 원정에서 승리를 노린다.

안산 그리너스는 오는 9일 오후 4시 목동 종합운동장에서 서울 이랜드 FC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6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안산 그리너스는 3월 A매치 휴식기 이전 1승 1무 2패에 하나은행 FA컵 3라운드 진출까지 괜찮은 출발을 보였다. 화성 FC전 3-2 승리 이후 열흘 간 휴식기를 통해 체력을 충전했고, 조직력을 다졌다.

화성 FC와 FA컵 2라운드 승리로는 많은 걸 얻었다. 3골을 넣으며 무뎌진 공격력을 끌어올렸다. 특히, 공격의 축을 담당했던 정재민·정지용의 활약은 돋보였다. 정재민은 1골 1도움, 정지용은 골을 기록하면서 자신감을 끌어올렸다.

올 시즌 현재 공격 에이스인 김범수에게 의존했던 공격 루트는 다양해졌다. 가브리엘과 티아고 등 외인 듀오, 베테랑 윤주태까지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어 기대된다.

전술적인 다양함도 마찬가지다. 백 포와 백 스리를 혼용하고 있지만, 조직적으로 흔들리지 않고 있다. 이를 통해 상대에 혼란을 더 주려 한다. 서울 이랜드 FC는 츠바사·이동률·김원식·서보민·황태현 등 K리그1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검증된 자원들이 즐비하다. 객관적 전력 우위와 홈 이점을 앞세운 점은 무섭다. 서울 이랜드 FC와 상대 전적도 5승 8무 10패로 열세다.

그래도 안산 그리너스는 서울 이랜드 FC와 지난 시즌 1승 2무 1패로 팽팽했고, 서울 이랜드 FC 원정은 1승 1무로 강했다. 서울 이랜드 FC는 올 시즌 리그 4경기 동안 1무 3패로 부진 중이며, 지난 2일 부산 아이파크 원정에서 0-1로 패했다.

안산 그리너스는 상대보다 4일 더 휴식을 취하고 이번 경기에 임한다. 조직력에 체력 우위를 살린다면 충분히 승산 있다. 안산 그리너스가 서울 이랜드 FC전 승리로 상승세에 불을 지필지 주목된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안산 그리너스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