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FIFA가 인도네시아축구협회(PSSI)에 징계를 내렸다.

FIFA는 지난 6일 2023 FIFA U-20 월드컵 개최권을 돌연 내려놓은 인도네시아에 징계를 내린다고 발표했다. U-20 월드컵 개최국이었던 인도네시아 정부가 종교적 이유로 이스라엘 선수단의 안전을 보장하지 못하겠다고 선언하자, FIFA는 개최권을 거둬들임과 동시에 이번에 징계까지 내렸다.

이에 따라 인도네시아는 FIFA 포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게 됐다. FIFA 포워드 프로그램은 FIFA 가맹국을 대상으로 한 수익 배분 시스템이며, 이를 활용하지 못하게 되면서 FIFA로부터 각종 배당금을 받기 어려워졌다. FIFA는 인도네시아축구협회에 주어질 배당금을 동결 조치한 상태다.

인도네시아가 이 징계에서 벗어나려면 자신들이 마련해 FIFA에 제시한 각종 개혁안을 성실히 준수해야만 한다.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인도네시아 축구 인프라 개혁안을 내놓았으며, 인도네시아축구협회 역시 자국 축구 발전 개혁안을 FIFA에 제출했다. FIFA는 인도네시아가 이 개혁안에 따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