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아틀레틱 빌바오전에서 맹활약을 펼친 이강인이 카림 벤제마·앙투안 그리즈만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2일(이하 한국 시간) 2022-2023 스페인 라 리가 32라운드 ‘결정적 선수’ 10인을 공개했다.

매체는 매 라운드 10경기가 끝나면 해당 경기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꼽아 후보 10명을 꾸린다. 이강인은 마요르카-아틀레틱 빌바오전 결정적 선수로 선정됐다.

이강인 외에 벤제마(레알 마드리드)·그리즈만(AT 마드리드)·니콜라 작송(비야레알)·하피냐(바르셀로나)·테테 모렌테(엘체)·다비드 실바(레알 소시에다드)·알폰소 에스피노(카디스)·니코 멜라메드(에스파뇰)·오리올 로메우(지로나) 등이 선정됐다.

이강인의 수상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투표가 3일 종료되는 가운데, 그리즈만이 59%를 득표했다. 이어 벤제마가 24%, 이강인이 5% 순이다.

그리즈만은 32라운드에서 2도움, 벤제마는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팀은 각각 5-2, 4-2로 이겼다. 한편, 이강인은 1골을 기록, 팀은 1-1로 비겼다.

이강인은 앞서 30라운드 헤타페전 이후 <마르카> 결정적 선수로 선정됐다. 당시 후반 70m 가까이 단독 드리블해 3-1로 앞서는 쐐기골을 터트렸다.

이 득점은 스페인 라 리가 ‘이주의 골’로 선정됐다. 더불어 이강인도 3, 11라운드에 이어 라 리가 선정 베스트 11에 세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르카>, 스페인 라리가 캡처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