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토트넘 홋스퍼 에이스해리 케인의 향후 거취가 안개속인 상황에서 손흥민까지 이적해 연쇄 이탈이 발생하게 될 수 있단 우려가 제기됐다.

영국 더 부트룸3(현지시간)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딘 존스는 케인이 떠날 경우 손흥민도 토트넘을 떠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케인에 이어 손흥민마저 팀을 떠난다면, 토트넘 팬들에겐 굉장히 절망적인 소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케인은 토트넘과 2024년 여름 계약이 만료된다. 계약 기간이 1년 정도 남아있다. 재계약 협상을 지속적으로 이어왔지만, 현재로선 잔류를 100% 확신할 수 없다. 일각에서는 토트넘의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 가능성이 희박해진 까닭에 케인의 이적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딘 존스는 3일 영국 기브 미 스포츠와 가진 인터뷰에서 토트넘이 직면한 가장 큰 걱정거리는 케인이 이탈하는 것이다라면서 케인이 나갈 경우 도미노 현상이 발생할 거라고 본다. 케인 다음으로 손흥민이 이탈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그는 손흥민은 이번 여름에 31세가 된다. 토트넘에 엄청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선수지만, 지난 1년간 이적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다라면서 손흥민의 폼이 떨어지면서 새로운 환경이 필요한 것 아니냐는 의문도 생겼다. 바이에른 뮌헨, 레알 마드리드 등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팀들의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내다봤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