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RCD 마요르카(이하 마요르카)와 이별이 확실시되는 이강인이 2022-2023시즌 스페인 라 리가 최종 라운드 라요 바예카노전 출격을 앞두고 있다. 홈팬들에게 작별을 고해야 하는 이강인이 득점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까?

이강인은 발렌시아의 ‘성골 유스’ 출신이지만 마요르카에서 본격적으로 재능을 꽃피웠다. 2021-2022시즌 마요르카의 유니폼을 입은 이강인은 올 시즌 라 리가 35경기에 출전해 6골 5도움을 기록했다. 덕분에 라 리가는 물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이탈리아 세리에 A 등 여러 리그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눈부신 성장을 이룬 이강인은 지난겨울부터 이적을 꾀했고 이는 곧 현실이 될 전망이다. 이적료 없이 영입한 이강인을 비싼 값에 팔 수 있는 마요르카도, 많은 기회를 부여받으며 자신의 실력을 입증한 이강인도 윈윈인 상황이다. 더 큰 꿈을 꾸는 이강인의 ‘쇼케이스 무대’가 되어준 마요르카에서 시간은 곧 막을 내린다. 이강인은 오는 5일 월요일, 라요 바예카노와 리그 최종전에서 홈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넬 예정이다.

이강인의 올 시즌 마지막 상대팀은 10위 라요 바예카노다. 마요르카보다 두 계단 높이 위치해 있지만 승점 차이는 2점에 불과해 최종전 결과로 순위가 뒤집힐 수도 있다. 이강인이 최후의 활약을 선보이며 마요르카에게 ‘라 리가 TOP 10’의 타이틀을 선물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경기는 오는 5일(이하 한국 시각) 오전 1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 시즌 라 리가와 세리에 A는 오는 주말부터 월요일 새벽 사이 막을 내린다.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두 리그의 최종 라운드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SPOTV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