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대전)

조규성이 선발로 출격한다. 이강인과 조규성의 호흡이 경기 초반부터 기대된다.

20일 오후 8시, 대전시에 위치한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대한민국 남자 국가대표팀과 엘살바도르 남자 국가대표팀이 격돌한다. 하나은행 초청으로 진행되는 게임에서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감독과 태극전사들은 승리를 노린다. 경기 킥오프를 한 시간 앞둔 시점, 현장에선 한국-엘살바도르전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공격진은 세 명이 구성한다. 조규성이 중심을 잡고 황희찬과 이강인이 측면을 순환하며 상대에 혼란을 야기할 예정이다. 이강인의 발끝에서 시작해 조규성의 머리로 연결되는 ‘가나전 그 조합’이 구현될 수 있다.

중원엔 황인범·박용우·이재성이 위치한다. 황인범과 이재성은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 형태로 필드 이곳저곳을 자유롭게 활보하고, 박용우가 수비 라인 앞에서 디펜스에 치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비 라인은 좌측부터 김진수-박지수-정승현-설영우가 구성한다. 페루전과 달리 풀백이 모두 교체됐다. 김진수와 설영우가 만들어갈 새로운 측면이 기대된다 골키퍼 장갑은 지난 경기에 이어 김승규가 착용한다.
 

 

▲ 한국, 엘살바도르전 선발 명단

FW: 조규성(전북 현대·한국),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잉글랜드), 이강인(FC 서울·한국)

MF: 황인범(올림피아코스·그리스), 박용우(울산 현대·한국), 이재성(마인츠05·독일)

DF: 김진수(전북 현대·한국), 박지수(포르티모넨세·포르투갈), 정승현(울산 현대·한국), 설영우(울산 현대·한국)

GK: 김승규(울산 현대·한국)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