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수원)

FC 서울의 ‘광견’ 박동진이 라이벌 클럽 수원 삼성을 바라보는 심경을 전했다.

지난 24일 오후 4시 30분, 수원시에 위치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3 19라운드 수원 삼성-FC 서울전이 킥오프했다. 경기 결과는 1-0, 서울의 승리였다. 서울은 후반 42분 윌리안의 결승골로 수원을 제압했다. 이번 시즌 두 번째 슈퍼매치의 승리도 서울에 돌아갔다.

수원은 서울전에 무너지며 강등 위기를 벗어나지 못했다. 김병수 감독이 새로 부임했지만 위치는 여전히 꼴찌. 순위 상승은 깜깜무소식이다. 경기 후 믹스트 존에서 마주한 서울 선수 중 한 명인 박동진은 수원을 바라보며 든 생각을 솔직하게 밝혔다.

“(수원을) 이겨서 굉장히 기분이 좋다. 그래도 사실 라이벌 클럽이긴 하다.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그 팀이 위치에 있는 게 살짝 안타깝기는 하다. 우리랑 경쟁해야 하는 팀이기도 하니까. 재밌게 하려면 (수원이) 순위도 올리고 해야 한다. 살아남아서 K리그 붐을 일으키기도 해야 할 텐데. 슈퍼매치라는 큰 경기가 없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
 

 

수원과 서울의 차이가 이렇게 벌어진 것도 드문 일이다. 24일 기준으로 서울은 2위, 수원은 12위다. 승점 차는 무려 23점에 달한다. 두 팀 사이의 간격을 좁히려면 수원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한 상태다.

박동진은 리그 부흥을 위한 수원의 회복을 소망하면서도 현실을 냉정하게 봤다. “살아남아야 하는데, 떨어지면 어쩔 수 없다”라면서 프로의 세계는 몹시 차갑다는 것을 다시금 짚었다.

24일 슈퍼매치. 서울팬들은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 강등”을 외쳤다. 이런 구호까지 과감하게 흘려보냈다는 건 수원이 누가 봐도 감당하기 어려운 대위기에 빠졌다는 뜻이다. 과연 김병수 감독이 이끄는 수원 선수단이 시즌 중·후반 반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1부리그와 이별을 막기 위해서는 노력에, 노력에, 노력을 거듭해야 할 수원이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