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전주)

한국에서 첫 승을 거두는 데 성공했다. 

28일 오후 7시, 전주시에 위치한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2023 하나원큐 FA컵 8강 전북 현대-광주 FC전이 킥오프했다. 경기 결과는 4-0, 전북의 승리였다. 전북은 후반 12분 송민규, 후반 18, 45분 조규성, 후반 23분 아마노 준의 연속골로 이겼다. 이로써 전북은 FA컵에서 4강에 올라 결승 진출을 향한 격투를 벌이게 됐다. 

단 페트레스쿠 전북 감독은 K리그1에서 광주에 겪은 0-2 패배를 4-0으로 복수하며 한국 첫 승을 경험했다. 그 결과 FA컵 4강 진출도 성공했다. 먼저 페트레스쿠 감독은 "매우 행복하다. 좋은 결과를 만든 선수들에게 고맙다. 팬들에게 행복을 줘 만족스럽다.우리가 경기를 지배했다. 골 장면도 명확했고 모든 공은 선수들에게 돌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페트레스쿠 감독은 "전반에 0-0이었던 건 우리가 기회를 살리지 못했기 때문이다. 광주가 파이브 백으로 내려섰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프타임에는 선수들에게 침착하라고 얘기했고, 기회가 오면 살리면 된다고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페트레스쿠 감독은 두 가지 부분에서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무실점으로 경기를 끝냈다는 점 그리고 무수히 많은 기회를 창출했다는 점."

마지막으로 페트레스쿠 감독은 "이틀 정도 쉬고 다음 경기가 있다. 오늘 경기는 오늘로서 끝이다. 토요일에 온힘을 다할 11명을 찾는 게 먼저다. 광주가 8강전에서 어떠한 전력으로 경기를 나섰는지 확실하지 않다. 그저 우리 입장에서는 휴식이 가장 먼저다. 빠르게 회복을 한 다음에 제주 유나이티드에 맞설 준비를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라고 이야기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