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대전 하나 시티즌이 명문 구단으로 도약과 후배들의 발전을 위해 자진 사임하기로 한 허정무 초대 이사장의 결정을 수용했다. 또한 정태희 이사를 신임 이사장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2020년, 하나 금융그룹이 대전을 인수하며 초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허정무 이사장은 축구특별시 대전의 명성을 부활시키고 재능 있는 젊은 선수들의 훌륭한 성장을 이뤄냈다. 이젠 대전의 더 큰 발전을 응원하며 용퇴를 결정하게 됐다. 대전은 현재 제24대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겸 제24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을 역임하는 정태희 이사를 이사장 직무대행자로 선임키로 했다.

허정무 이사장은 취임 후 대전을 K리그1(1부리그)에 승격시킴으로써 ‘3년 내 1부 리그 승격’이라는 초기 목표를 달성하고, 대전을 젊고 장래가 촉망받는 우수한 선수들이 함께하고 싶어 하는 명문구단으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에이스로 활약한 배준호·배서준 선수 같은 유망주를 발굴했으며, 임덕근·전병관·김인균 등이 대전의 주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선수들을 육성하는 데 힘을 쏟았다.

아울러 지역 내 사랑 받는 스포츠 구단을 목표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고, 홈경기 마케팅, 공공 스포츠클럽 도입 등 다양한 사업 시도를 통해 대전이 현재기준 K리그 전체 3위인 평균 관중 1만 4천명이라는 기록을 이어가는 데 기여했다.

허정무 이사장은 “국가대표 선수와 감독으로 오랜 기간 현장에서 뛰며 배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전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문구단으로 만들고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일념으로 이 자리까지 왔다. 1부리그 승격을 넘어 대전이 글로벌 명문 구단이라는 더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변화의 시점에서 한걸음 물러나 후배들을 응원하는 것이 더 의미 있는 일이라고 판단해 이번 결정을 내리게 됐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대전은 구단의 성장과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큰 기여를 한 허정무 이사장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허 이사장의 큰 결정을 존중하고 대전을 사랑해주시는 팬들을 위해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대전 하나 시티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