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서울)

원정팀은 결과에 만족하는 눈치였다.

1일 오후 7시 30분, 서울시에 위치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3 20라운드 FC 서울-대전 하나 시티즌전이 킥오프했다. 경기 결과는 0-0이었다. 두 팀은 수많은 인파가 모인 가운데 끝까지 승부를 내려 했으나 끝내 서로의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다음은 이민성 감독의 경기 후 기자회견 내용이다.

- 소감

“힘든 어웨이에서 승점을 따는 게 절실했다. 오랜만에 무실점을 했다는 게 위안거리다. 수원 삼성전 준비를 잘해서 홈에서 이길 수 있는 경기를 하겠다.”

- 경기에서 문제가 됐던 부분

“전환 속도가 느리다 보니 볼이 끊겼다. 그런 게 안 됐다. 서울이 워낙 공격적으로 많은 숫자를 뒀기에 실점을 안 해야 하는 입장이기도했다. 어웨이고 무리한 선택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다.”

- 이창근 선방

“올 시즌 내내 엄청난 선방을 보여주고 있다. 이창근 덕분에 이 순위를 유지하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 그런 부분을 모든 선수들이 알기에 열심히 앞에서 뛰어준 거 같다. 이창근도 거기에 보답하듯 선방들을 많이 해줬다. 좋게 평가한다.”

- 서울의 이승준이 볼을 넘겨야 하는 상황에서 진행했다

“서울 벤치 쪽에서 제스처도 봤고 선수가 함성 소리에 못 들은 거 같다. 그런 거로 실점했으면 안익수 감독님이 실점을 해주셨을 거다. 순간적으로 욱한 부분은 있는데 어차피 안 들리는 부분에서 발생한 사건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