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달 30일 이사회 서면 의결을 통해 K리그 클럽 라이선싱 규정을 일부 개정했다고 밝혔다.

기존 K리그 클럽 라이선싱 체계는 K리그 참가를 위한 'K리그 라이선스'와 AFC 챔피언스리그 참가를 위한 'AFC 라이선스'로만 구분되었으나, 이번 개정을 통해 'K리그 라이선스' 부문은 K리그1과 K리그2로 구분된다. K리그1 라이선스 기준은 앞으로 단계적으로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는 감독이 공석이 된 경우 60일 이내에 반드시 P급 자격증을 보유한 신임 감독을 선임해야 했다.

하나 이번 개정을 통해 60일이 만료된 시점에 해당 시즌의 리그 잔여 경기가 5경기 이하(승강PO는 제외)일 경우에는 신임 감독 선임을 해당 연도 12월 31일까지 유보할 수 있게 됐다. 단, 이 경우 P급 자격증을 보유한 감독이 부재한 경기에 대해서는 한 경기당 1,000만 원의 제재금이 부과된다.

그 외에도 이번 클럽라이선싱 규정에서는 ▲라이선스 미부과 또는 취소 외 단순 징계를 받은 경우에도 재심 청구 가능, ▲클럽 라이선싱 B기준 위반 시 제재 기준 마련, ▲불가항력적 상황에서의 제출 마감일 및 예외 승인 절차 마련 등의 개정이 이뤄졌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