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수원 삼성이 공격력 배가를 위해 베테랑 공격수 고무열을 영입했다.

수원 구단은 8일 고무열 영입 소식을 전했다. 고무열의 등번호는 27번이며, 계약기간은 1년 6개월이다. 고무열은 7일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후 8일 선수단 훈련에 합류했다.

고무열은 2011년 포항스틸러스에서 K리그 데뷔한 이후 K리그 통산 310경기 70득점 29도움을 기록했다. 단단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스피드, 드리블, 패스, 포스트 플레이 등 공격수의 자질을 두루 겸비한 다재다능한 공격수로 평가받고 있다. 측면 윙포워드를 비롯해 최전방 스트라이커까지 공격 포지션을 두루 소화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특히 김병수 감독과는 포철공고 시절 사제 인연을 맺었고, 2020년부터 2021년까지 강원FC에서 김병수 감독과 재회한 후 15골4도움을 기록한 바 있다.

고무열은 “마지막이라는 간절함으로 수원삼성을 위해 싸우겠다. 부상에서 회복을 마쳤기 때문에 언제든 준비가 돼있다”며 “친구 안병준과 가족 같은 김주원이 있어 쉽게 적응할 것 같다. 감독님이 원하는 움직임을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수원삼성이 위기를 벗어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수원 삼성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