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아산)

이영민 부천 감독이 우천으로 인한 악천후와 피치 사정으로 플랜 B를 택한데 대해 아쉬움을 전했다.

박동혁 감독이 이끄는 충남아산 FC는 23일 오후 7시 30분 충남 아산 이순신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23라운드 부천 FC 1995전에서 1-0으로 이겼다. 전반 20분 지언학이 상대 배후를 날카롭게 파고들어 넣은 선제골이 곧 결승골이 됐다.

잘 싸웠으나 좋지 않은 피치 컨디션과 실수 등 여러 악재가 겹친 부천이었다. 경기 후 부천 이영민 감독은 기자회견장에서 아쉬움을 표했다.

이 감독은 “그라운드 사정으로 인해 우리 팀이 잘할 수 있는 부분을 버리고 킥에 의한 공격을 했다. 안 하던 것을 하다 보니 실수가 나왔다. 비도 오고 그라운드 사정이 있었기에 그런 부분을 보완해야겠다”라고 총평했다.

선제 실점은 수비진에서 후방으로 백 패스를 보내다가 상대가 이를 가로채면서 나왔다. 이 감독은 “오늘 같은 경기는 그라운드 사정이나 기상 조건 등 변수가 있었다. 그런 부분이 우리에게 온 것 같아 유감이다. 우리 선수들이 경기를 뒤집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전반전 끝나고 차분하게 나섰는데, 그런 부분이 안 된 듯하다”라고 했다.

또, 전반 26분 외인 공격수 하모스를 빼고 일찌감치 김보용을 투입한 이유를 “하모스는 평소 같으면 그라운드 사정이 좋을 때 기술로 차야 하는 선수다. 롱볼이 나오고 그라운드 사정이 좋지 않아 힘으로 대응했다. 상황에 맞지 않아 일찍 교체했다. 하모스가 조금만 더 잘해줬다고 하면 김보용이 나중에 나올 수 있었으나 제 역을 잘 못해 일찍 교체했다”라고 전했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조영훈 기자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