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성남)

성남 FC의 새로운 킬러 가브리엘이 새 팀으로 이적한 후 좋은 페이스를 보이는 것과 관련해 팀 덕분이라고 말했다.

가브리엘이 속한 성남은 29일 저녁 7시 30분 탄천 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진 하나원큐 K리그2 2023 24라운드 전남 드래곤즈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성남은 전반 1분 진성욱, 전반 44분 가브리엘의 연속 골에 힘입어 후반 31분 이규혁의 득점을 앞세운 난적 전남을 잡는 데 성공했다.

이날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올린 가브리엘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승리해서 기쁘다. 감독님께서 정말 중요하다고 말씀하신 경기였다. 더 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아쉽다. 그래도 이겨서 만족한다"라고 답했다. 진성욱과 호흡에 대해서는 "함께 팀에 입단한 터라 아직 합이 맞진 않다. 그래도 서로 맞아가고 있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성남 이적 후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점에 대해서는 주변의 도움 덕분이라 말했다. 가브리엘은 "이 팀에 온 뒤 첫 훈련하면서 여기서는 더 좋은 선수들과 함께 잘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 감독님께서도 많이 도와주셨다"라고 고마워했다. 

오늘 같은 퍼포먼스라면 분명 개인 기록 경쟁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자, 가브리엘은 팀을 먼저 생각했다. 가브리엘은 "개인 경쟁은 생각하지 않는다. 팀이 좋은 결과를 내면 그만이다. 포인트를 쌓지 못해도 팀이 이기면 만족한다"라고 답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