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월드컵 위너’ 호나우지뉴, 마르코 마테라치, 파비오 칸나바로가 한국 땅을 밟을 예정이다.

축구계 소식통에 따르면 호나우지뉴, 마테라치, 칸나바로는 오는 9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 이들은 12일까지 체류하면서 한국 축구 팬들과 호흡할 계획이다.

호나우지뉴와 마테라치, 칸나바로는 축구계를 대표하는 레전드다. 먼저 호나우지뉴는 현역 시절 ‘외계인’이란 별명으로 불리며 화려한 개인기로 그라운드를 수놓았던 선수다. 브라질 대표팀 소속으로 2002 한일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으며 2005년 발롱도르, 2004년과 2005년에는 FIFA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이탈리아 국적의 마테라치와 칸나바로는 2006 독일 월드컵 우승을 합작했던 수비 듀오이다. 마테라치는 인터밀란의 레전드로 활약했고, 세리에A 우승만 무려 5차례 경험했다. 2009-10 시즌 주제 무리뉴 감독과 함께 UEFA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도 들어 올렸던 레전드다.

칸나바로는 2006 독일 월드컵에서 이탈리아의 주장을 맡았다. 같은 해에는 발롱도르까지 수상했다. 당시 센터백으로는 유일한 발롱도르 위너였다. 현역 은퇴 후엔 지도자로 변신해 광저우 헝다,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지휘했다.

이들은 서울에 머물면서 팬미팅, 기자회견,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다양한 스케쥴을 소화하게 된다. 이번 방한은 라싱시티그룹과 여행전문회사 트래블링이 주관한다. 2018년 창립한 라싱시티그룹은 유럽과 남미, 중동을 주 무대로 축구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한국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트래블링은 국내 VIP 투어 및 해외 테마여행 전문 회사다.

한편, 호나우지뉴와 마테라치, 칸나바로는 8월 방한 이후 10월에도 또 다시 한국을 방문할 가능성이 있다. 10월 2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한국, 이탈리아, 브라질 레전드들이 참가하는 레전드 올스타전이 개최되는데, 이들도 함께 출전한다는 계획이다. 레전드 올스타전에 앞서, 방한 행사를 통해 흥행 분위기를 띄울 수도 있다. 올스타전 역시 라싱시티그룹과 트래블링이 주관한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