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부산)

이강인은 정상적으로 훈련했다.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겠지만, 경기를 뛸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인 건 분명해 보인다.

이강인이 속한 파리 생제르맹이 2일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한국 현지 적응 훈련에 돌입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3일 저녁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있을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전북 현대전을 위해 2일 오후 김해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숙소에 여장을 푼 후 곧바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팬들이 보는 앞에서 오픈 트레이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훈련에서 가장 시선을 모은 이슈는 바로 이강인과 네이마르의 몸 상태였다. 이 두 선수는 일본에서 있었던 세 차례 프리시즌 경기에서 단 1분도 뛰지 않았다. 이강인은 이번 프리시즌 투어에 앞서 프랑스에서 가진 평가전에서 가벼운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 일본에서의 첫 훈련에는 불참하는 등 부정적 이슈가 있었다.

하지만 일본에서 부지런히 몸 상태를 끌어올린 이강인은 전북전 하루 앞서 가진 오픈 트레이닝에서는 밝은 표정으로 훈련에 임했다. 이날 파리 생제르맹은 하루 앞서 도쿄에서 벌어졌던 인터 밀란전에서 뛴 선수들은 회복 훈련에 주력했으며, 이강인 등 경기에 나서지 않은 선수들은 좁은 공간에서 6대5로 나뉘어 원터치 패스 및 볼 뺏기 훈련을 하며 선수들간 호흡을 가다듬었다.

종종 문제가 있었던 햄스트링 부위를 만지는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이 훈련을 소화하는 이강인의 표정은 내내 밝아 보였다. 루이스 엔리케 파리 생제르맹 감독의 결단이 뒤따른다면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 입단 후 첫 데뷔전을 부산에서 볼 가능성은 꽤 넉넉해 보인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쿠팡플레이 시리즈 스포티즌 제공, 파리 생제르맹 소셜 미디어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