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7일(이하 한국 시각) 오전 0시, 아스날과 맨체스터 시티가 새 시즌 시작과 동시에 트로피를 두고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 시즌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던 두 팀은 23-24 프리미어리그(이하 PL) 개막을 약 한 주 앞두고 2023 FA 커뮤니티 실드에서 맞붙게 된다. 지난 시즌 PL 챔피언과 FA컵 우승팀이 만나야 하지만, 맨시티가 22-23 시즌 FA컵과 PL, 챔피언스리그를 석권하며 트레블을 달성했기에 PL 2위였던 아스날이 나서게 됐다. 7일 월요일 새벽 0시 ‘축구의 성지’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킥오프되는 2023 FA 커뮤니티 실드는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지난 시즌 아쉽게 PL 우승을 놓친 아스날은 여름 이적시장 기간 큰 이적료를 지출해 디클런 라이스와 카이 하베르츠, 위리엔 팀버 등 굵직한 영입에 성공했다. 전력 강화에 힘쓴 아스날이 3년 전 커뮤니티 실드 이후 첫 트로피와 함께 새 시즌을 출발할지 주목된다. 아스날은 2005년 첼시에게 패배한 이후 네 차례(2014, 2015, 2017, 2020) 커뮤니티 실드에 나서 모두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또한, 최근 맨시티를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였으나 커뮤니티 실드에서는 두 번(1934, 2014) 만나 모두 승리한 바 있다.

유럽 축구 여덟 번째 트레블 달성 구단이 된 맨시티는 새 시즌에도 기세를 이어가고자 한다. 맨시티는 ‘유럽 최강’에 이름을 올렸지만 직전 두 차례 커뮤니티 실드에서 레스터와 리버풀에게 패배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 기간 마테오 코바치치를 영입한 맨시티는, 2002년생 중앙수비수 요슈코 그바르디올(라이프치히)을 노리는다는 소문에도 휩싸여 있다. 대회 연패 탈출을 노리는 맨시티가 아스날 상대 8연승을 거둔 만큼 4년 만에 커뮤니티 실드 트로피를 따낼 수 있을까.

지난 시즌에 이어 또다시 PL 우승 후보로 꼽히는 두 팀이 개막 전부터 트로피를 두고 맞붙는 만큼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2023 FA 커뮤니티 실드 아스날 대 맨시티 경기는 7일 월요일 새벽 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후 8월 12일 토요일에는 아스날과 맨시티 등 우승 후보들의 경쟁부터 손흥민과 황희찬, 황의조, 김지수 등 코리안리거의 활약까지 만날 수 있는 23-24 PL이 개막한다. 23-24 PL 전 경기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SPOTV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