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성남 FC U-18 김현준이 지난 11일 U-18 연령별 대표팀에 최종 승선했다. 

2005년생 만 18세 김현준은 성남FC U-18 수비수로 투지 있는 플레이와 크로스, 정확한 킥이 장점이며 리더십도 있어 팀을 하나로 만들고 분위기도 끌어올릴 줄 아는 ‘리더형’ 선수다.

2022 U-17 챔피언십 준우승과 올 시즌 2023 백운기 고교 축구대회 3위, 경기도지사배 고등학교 선발전 준우승의 주역이기도 한 김현준은 올해 초 성남FC 프로팀의 2차 동계 전지훈련에 합류해 프로팀 선수들 사이에서 힘든 훈련을 모두 소화하기도 했다. 

2023 U-18 유스 챔피언십 직후 1·2차 훈련에 소집된 김현준은 ”쉴 시간이 많이 없었지만 지친다기보다 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힘들어도 이 악물고 뛰려 한다. 이번 훈련에도 그렇게 임했고 최종 발탁까지 돼 정말 영광이다"라며 승선 소감을 밝혔다. 

대회 목표에 대해 묻자 ”개인적으로 이번 대회 첫 상대인 일본을 꼭 잡고 싶고 후회 없는 경기 펼치고 싶다"라며 자신감을 비쳤고 “항상 좋은 말씀 해주시고 자신감도 불어 넣어주시는 성남FC U-18 김근철 감독님께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감사 인사도 빼놓지 않았다.

덧붙여 "이번 대회를 잘 마쳐 U-20 대표팀에도 승선하고 매일 꿈만 그리던 성남FC에서 꼭 데뷔하고 싶다. 앞으로 더 많이 배우고 노력하는 선수가 되겠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현준이 속한 U-18 연령별 대표팀은 14일 출국해 일본에서 열리는 2023 SBS컵 국제 유스대회에 참가하며 17일 17시 30분 일본 U-18과 첫 경기를 펼친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성남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