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네덜란드 대표팀을 이끌었던 루이스 판 할 감독이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은 조작된 대회라는 주장을 펼쳤다.

‘ESPN’5(현지시간) “판 할 감독이 카타르 월드컵은 리오넬 메시가 아르헨티나 대표팀 소속으로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도록 돕기 위해 조작된 대회라고 주장했다라고 보도했다.

메시가 속한 아르헨티나는 카타르 월드컵 결승에서 프랑스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메시의 월드컵 첫 우승이었다. 앞서 아르헨티나는 8강에서 판 할 감독이 지휘하던 네덜란드를 상대했고,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뒤 돌입한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거뒀었다.

판 할 감독은 당시를 회상하면서 떠올리지 않고 싶다라고 운을 떼더니 아르헨티나가 어떻게 득점했는지, 우리가 어떻게 득점했는지, 그리고 아르헨티나의 몇몇 선수들이 어떤 반칙을 해도 처벌받지 않았던 걸 보면, 모든 것이 계획됐었단 생각을 할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어떤 의미인지 되묻자 판 할 감독은 내가 한 말에 모든 게 담겨있다. 모두 메시가 챔피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라고 답했다. 모두가 한 마음으로 메시에게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안겨주려 했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판 할 감독과 함께했던 버질 판 다이크는 스승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았다. 판 다이크는 판 할 감독의 발언을 묻는 질문에 오늘 아침에 들어 알고 있다라면서 그건 판 할 감독의 의견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분명한 건 나는 같은 생각이 아니라는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