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창원)

황선홍호의 핵심 공격수 엄지성이 카타르전에서 패한 후 너무 성급하게 경기를 했다고 패배를 돌아봤다.

엄지성이 공격 한 축을 책임진 한국 U-22 축구 국가대표팀이 6일 저녁 8시 창원축구센터에서 벌어진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지역예선을 겸하는 2024 카타르 AFC U-23 아시안컵 지역예선 B그룹 1라운드 카타르 U-22 축구 국가대표팀과 대결에서 0-2로 참패했다. 한국은 전반 37분 아흐메드 알 라위, 후반 21분 타밈 알 압둘라에게 연거푸 실점하며 무너졌다.

엄지성은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취재진과 만나 “경기 초반 분위기를 가져왔었다. 좋은 찬스도 여럿 만들었다. 다만 실점 후에는 많이 부족해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본다. 다음 경기에는 더욱 하나로 뭉쳐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싶다. 그리고 공격수로서 더욱 득점하는 모습을 보여 좋은 결과를 만들고 싶다”라고 카타르전을 돌아봤다.

상대가 마냥 내려서는 수비에 치중하지 않았다고 하자, 엄지성은 “개인적으로는 많이 급했다”라고 돌아봤다. 엄지성은 “실점한 후 어떻게든 골을 넣으려고 하다보니까 또 구멍이 나서 실점했다. 비디오 미팅을 통해 우리가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야 할 것 같다”라고 답했다.

황선홍 감독의 축구가 무엇인지를 묻자, “아무래도 소집 후 시간이 짧아 개인 전술과 포지셔닝에 대한 강조를 많이 하셨다”라고 답했다. 엄지성은 “그 주문을 소화하려고 했지만 그러지 못했다. 감독님께서 원하는 전술, 그리고 선수들이 해야 할 부분을 정확하게 수행해야 할 것 같다”라고 답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