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잉글랜드의 전설적인 공격수 앨런 시어러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최근 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시어러는 6(현지시간) 팟 캐스트 ‘The Rest Is Football’에 출연해 토트넘에서 주인공이 된 손흥민이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즐기고 있는 것 같다며 손흥민의 최근 활약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난 해리 케인을 대신해 주장 완장을 찬 손흥민은 이번 시즌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지난 2일에는 번리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원전 경기에서 해트트릭까지 달성했다. 원톱에 나선 손흥민은 맹활약을 펼치며 토트넘의 5-2 대승을 이끌고, ‘BBC’가 선정한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자칫하면 부담감에 시달릴 수 있으나, 손흥민은 우려와 달리 제 역할을 잘 해내고 있다. 시어러도 같은 생각이다. “지난 주말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굉장히 훌륭했다라던 시어러는 더 큰 책임감을 갖게 됐는데, 주인공이 된 걸 오히려 즐기고 있는 것 같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시어러는 그런 상황을 오히려 즐기는 선수들이 있는데, 손흥민이 그런 것 같다라면서 해방감을 느낄 수도 있다. 케인이 토트넘을 떠났기 때문에 그라운드 위에서 더 많은 임무를 수행해야 하고, 손흥민이란 선수를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상황이 됐기 때문이라며 환상의 파트너였던 케인의 이적이 손흥민에겐 오히려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할 거라고 내다봤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