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토트넘 홋스퍼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토트넘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있단 평가를 받고 있다. 손흥민도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성과 중 하나다.

영국 부트룸16(현지시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했던 레전드 클린턴 모리슨이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신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라면서 토트넘은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에서 새로운 혁신을 하고 있다. 이 과정을 지켜보는 게 즐겁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몇몇 선수를 변화시키며 잠재력을 끌어내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주장 완장을 찬 손흥민은 이번 시즌 기분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 번리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원전 경기에서 해트트릭까지 달성했다. 자칫하면 부담감에 시달릴 수 있으나, 손흥민은 우려와 달리 제 역할을 잘 해내고 있다.

여기에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의 공격적 재능을 맘껏 뽐낼 수 있도록 판을 깔아준 덕분에 그야말로 훨훨 날고 있다. 모리슨의 생각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모리슨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성과 중 하나는 바로 손흥민이라면서 그는 손흥민을 변화시켰다. 내가 생각하기엔 손흥민이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자주 뛸 것 같다. 히샬리송이 자신감을 되찾기까진 시간이 필요할 거다. 반면 손흥민이 중앙에 섰을 때, 활약이 굉장히 좋다라며 손흥민을 스트라이커로 기용한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향해 엄지를 치켜세웠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