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남기 기자
  • 국내
  • 입력 2023.09.19 21:27
  • 수정 2023.09.19 21:51

[쿠웨이트전] 이강인 없어도 막강 → 황선홍호, AG 첫 경기 쿠웨이트전 전반 4-0 리드… 정우영·조영욱·백승호 연속골

(베스트 일레븐)

전반전 4-0 리드. 기대 이상의 화력을 보여주고 있는 황선홍호다.

19일(이하 한국 시각) 오후 8시 30분. 중국 진화에 위치한 진화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E조 1라운드 한국-쿠웨이트전이 킥오프했다. 전반전이 종료된 현재 스코어는 4-0이다. 전반 3·45분 정우영, 전반 19분 조영욱, 전반 44분 백승호가 연속골을 터뜨렸다.

전반 3분, 바라던 선제골이 터졌다. 주인공은 VfB 슈투트가르트 소속의 윙어 정우영이었다. 정우영은 좌 측면 깊숙이 진입했고 상대 실수를 놓치지 않고 슛으로 장면을 해결했다. 이후 선수들은 모여 간단하게 셀레브레이션을 즐기고 다시 경기에 집중했다.

한국은 우 측면을 활용한 공격을 지속했다. 우측 풀백 황재원의 활동량이 대단했다. 수비 라인에 머물다가도 쿠웨이트 진영에 빈 공간이 보이면 재빠르게 침투해 공격에 임했다. 쿠웨이트의 왼쪽 라인은 전반 중반 시점까지 굉장히 고전하는 모습이었다.

전반 19분, 한국이 추가골을 넣었다. 주인공은 연령별 대표팀의 슈퍼 베테랑 조영욱이었다. 시작은 백승호의 롱 패스였다. 백승호는 침투하는 엄원상을 향해 정확하게 볼을 배급했고, 엄원상은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맞아 슛을 시도했다. 슛은 골대에 맞고 나왔는데, 다시 흘러나온 볼을 조영욱이 처리했다. 황선홍호는 원하는 대로 첫 경기를 끌어가고 있었다.

전반 23분엔 쿠웨이트가 교체 카드를 썼다. 끌려가는 경기를 제어하려는 계획인 듯했다. 바디르 자말이 빠지고 압둘아지즈 마흐란이 들어갔다. 하지만 경기 흐름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황선홍 감독으로부터 주문을 받은 선수들은 측면부터 한 단계씩 썰어서 들어가는 전술을 효과적으로 수행했다.

전반 32분엔 쿨링 브레이크로 경기가 잠시 진행됐다. 현장에 간 중계진에 따르면 경기가 열리는 진화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의 온도는 32도가량이었다. 상당히 덥고 습해 선수들의 수분 보충이 필수적이었다. 전반 38분엔 주장 백승호가 힘이 잔뜩 실린 중거리슛을 날렸다.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44분엔 백승호가 프리킥으로 아름다운 골을 터뜨렸다. 페널티 박스 외곽에서 주어진 데드볼 상황. 백승호는 골문 상단을 향해 정확하게 공을 감았다. 공은 아름다운 궤적을 그리며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선수들은 백승호에게 다가와 기쁨의 셀레브레이션을 즐겼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곧바로 네 번째 골까지 터졌다. 정우영이었다. 정우영은 하프스페이스로 진입해 정확한 슛으로 쿠웨이트를 다시금 좌절케 했다.

전반전 막판엔 쿠웨이트의 거친 플레이가 이어졌다. 0-4로 밀리고 있는 점이 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듯했다. 전반 45+2분엔 살만 무함마드가 정호연을 밀어버리며 경고를 받았고, 45+3분엔 쿠웨이트 진영에서 유수프 알하칸이 경고를 받았다. 추가 시간 3분이 지나자 전반전은 마무리됐다. 선수들의 숫자는 부족하고 대회 일정이 빠듯한 걸 감안하면 후반전엔 라인업 변화가 예상된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