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김천 상무(이하 김천)가 천안시티 FC(이하 천안)전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둘까?

김천은 오는 10월 1일 오후 4시 천안에 위치한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천안과 하나원큐 K리그2 2023 34R 원정 경기를 치른다. 직전 FC 안양(이하 안양)전 홈경기에서 4-1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반전한 김천은 천안전에서 원정 패배의 고리를 끊고 승점 3점을 챙기려 한다.

김천은 지난 23일 안양과 맞대결에서 통산 일곱 경기 만에 창단 첫 승리를 가져왔다. 동시에 김천은 정치인이 구단 최초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새 역사를 작성하기도 했다.

직전 라운드 승리로 김천은 선두 부산 아이파크와 승점 차를 4점으로 좁혔다. 정규리그 종료까지 여섯 경기를 남겨둔 시점에서 김천은 K리그2 우승과 K리그1 직행승격을 노린다. 다만, 원정 상대인 천안의 분위기는 2023시즌 중 최상이다. 3연승을 기록하며 완전히 다른 팀으로 변모 중이다.

한편 천안전이 열리는 10월 1일, 김천 주축 기수인 7기 18명이 상병으로 진급한다. 김천 7기는 주장 원두재를 비롯해 조영욱·김진규·이상민·정치인·강현무 등 올 시즌 주전 멤버다.

조영욱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차출로 빠진 시점에서 동기 정치인이 조영욱의 공백을 완벽히 메우며 김천의 새로운 해결사로 급부상했다. 조규성·오현규 등 내로라하는 공격수도 달성하지 못했던 해트트릭 기록을 정치인이 구단 최초로 작성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김천 상무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