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인천 유나이티드(이하 인천)가 추석 연휴 홈경기 2연전을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인천은 인천에 위치한 인천 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오는 30일 수원 삼성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32라운드와 10월 3일 카야 FC 일로일로(이하 카야)와의 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조별리그 2차전 홈경기를 앞두고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30일 수원 삼성전 홈경기 사전 예매자 수는 경기 사흘 전인 27일 오후 1시 기준 8,420명이다. 이번 시즌 두 번째로 많은 예매율이다. 1만 5천 관중이 모였던 5월 14일 전북 현대전의 D-3 예매자 수는 10,013명이었고, 1만 명에 가까운 관중이 움집 했던 9월 3일 포항 스틸러스전의 경우 3일 전에 6,448명이 예매한 바 있다.

인천은 최근 스타플레이어 무고사 선수의 복귀에 맞춰 팬들을 위해 생방송 입단 발표 이벤트를 기획하고, 구단 시즌 다큐멘터리 ‘피치 위에서’를 쿠팡플레이 OTT에 제공해 확장성을 도모하고, 인천 팬 출신 ‘대세 배우’ 신현수를 홈경기 시축자로 초청하고, 홈경기 선수단과의 스킨십을 확대하고, 지역 사회에 기부 릴레이를 펼치는 등 연일 팬 프렌들리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2023시즌 평균 유료관중 수 8천 명을 웃돌고 있다.

이번 수원 삼성전 홈경기에도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북측광장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피치 위에서는 미출전 선수와 함께하는 윷놀이 게임이 진행되며 퀴즈 정답을 맞히는 분들에게는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E석 하이네켄펍에서는 미출전 선수단의 사인회가 열려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스킨십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구단은 사전 행사로 ‘파검의 특급 열차’ 제르소 선수의 K리그 통산 100경기 출장 기념식을 준비했으며, 토요일 저녁 출출한 팬들을 위해 북측광장과 S석 게이트에 푸드트럭 총 10대도 준비되어 있다.

수원전 사흘 뒤엔 역사적인 구단 첫 ACL 본선 무대 첫 홈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상대 팀은 필리핀 1위팀 카야다. 카야는 현재 압도적인 성적으로 필리핀 풋볼 리그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인천은 지난 9월 19일 ACL 1차전 요코하마 F. 마리노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4-2 대승을 거두고 아시아 무대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인천은 G조 선두에 올라있다. 인천은 2차전이자 역사적인 첫 홈경기에서 카야를 꺾고 ACL 연승을 달리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인천은 최근 5경기에서 9득점을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공격진을 앞세워 안방에서 연승을 노린다.

전달수 인천 대표이사는 “경기장에 많이 찾아주셔서 인천의 파이널 라운드 A 진입과 사상 첫 ACL 홈경기를 응원해주시기 바란다.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홈경기를 잘 준비했다. 가족, 친구, 지인과 함께 찾아오셔서 한가위 연휴에 인천 축구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수원 삼성전 리그 홈경기 및 카야전 ACL 홈경기와 관련된 궁금한 점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 채널톡 채팅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