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이 별세한 고(故) 박종환 감독을 애도하는 추모 메시지를 보냈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늘(13일) 열리는 튀니지전에서 박 감독을 위한 묵념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판티노 회장이 공문을 통해 박 감독을 애도하는 메시지를 전해왔다고 밝혔다. 인판티노 회장은 “한국 대표팀과 U-20 대표팀, K리그 클럽 등을 이끌며 오랜 기간 뛰어난 지도자로 한국축구 역사에 기여했던 고인이 세상을 떠난 것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한다, 전 세계 축구인들을 대표해 유가족과 그를 사랑했던 모든 분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이 메시지가 슬픔에 젖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마음의 평화와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 그가 남긴 족적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 감독은 지난 7일 향년 85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1983 FIFA 멕시코 U-20 월드컵 4강, 일화 천마의 K리그 3연패, 1995 AFC 아시안 클럽 챔피언십 우승 등 많은 업적을 남겼으며, 1995년에는 AFC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 축구사에 큰 족적을 남긴 지도자다.

또한 대한축구협회는 13일 저녁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예정된 튀니지전 킥오프 직전에 박 감독을 추모하는 묵념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