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벨기에 브뤼셀에서 축구장 내 총격 사건이 발생해 A매치가 중단되는 일이 발생했다.

17일 새벽(한국 시간) 브뤼셀 킹 보두앙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유로 2024 지역예선 벨기에-스웨덴전이 하프타임을 기점으로 중단되는 일이 발생했다. 영국 매체 <가디언>에 따르면 브뤼셀 시내에서  두 명의 스웨덴 축구팬이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으며, 테러범은 스스로 자신을 IS 출신이라고 주장하는 모습이 소셜 미디어상에 유포됐다.

1-1로 전반전을 마친 후 스웨덴 측에서 경기 중단을 요구했고 벨기에 측이 이를 받아들여 경기는 더는 진행되지 못했다. AP 통신에 따르면, 얀네 안데르손 스웨덴 감독은 “우리 팀은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더는 플레이하지 않을 것에 100% 동의했다”라고 팀 분위기를 전했다.

UEFA는 “브뤼셀에서 테러 공격이 있어 양 축구협회와 벨기에 현지 치안당국의 협의한 끝에 벨기에-스웨덴전을 중단하기로 했다”라고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

벨기에 브뤼셀은 과거에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의해 국제공항 테러를 당하는 등 유독 이와 관련한 테러가 많았었던 유럽 도시 중 하나였다. 또한,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은 과거에도 파리 스타드 드 생드니에서 프랑스-독일간 친선경기 도중 테러를 시도한 적도 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