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전북 현대 모터스FC가 다양한 해외 교류를 통해 미래를 향한 투자를 넓혀 간다. 

전북 현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 이전 진행 했던 유소년 해외 교류를 재개했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 프랑스 리그 1 명문 올랭피크 리옹과 국제 교류를 진행한 전북은 코치진 교류와 유소년 교류가 이어지며 훌륭한 인재들을 발굴 해왔다. 

당시 교류의 성과는 전북의 젊은피들이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리스트이자 전북 현대 수문장 김정훈을 비롯해 강상윤(부산 임대), 이민혁(경남 임대), 이지훈(김천 상무), 조진호(세르비아 1부), 명세진(세르비아 2부), 이성윤, 박준범, 노윤상, 김래우 등 현재 전북현대 B팀에서 활약하거나 이적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선수들을 다수 배출했다.

전북 현대는 코로나 19 종식과 함께 본격적으로 해외 교류를 다시 시작했다.

박지성 테크니컬 디렉터와 함께 유럽에서도 유소년 시스템에 정평이 나있는 네덜란드 PSV 아인트호벤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지난 5월 PSV 유소년 코치진이 내한해 전북 현대 유소년 팀 전 연령대에 유럽 유소년 훈련 세션을 적용하며 국내 훈련 프로그램과 함께 병행해 발전방향을 모색한바 있다.

또 전북 현대는 U-15 김예건 등 유망주 6명을 선발해 5주간 PSV 아인트호벤으로 연수를 보내 유소년 훈련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각 세션별, 연령별, 포지션별 다양한 훈련프로그램을 소화할 예정이고, PSV 코칭시스템에 따라 장단점 및 성장에 필요한 보강 프로그램까지 결과 보고서를 별도로 받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전북 U-15팀은 지난 9월 12일부터 20일까 ‘2022시즌 U15 K리그 챔피언십 우승’ 자격으로 스페인 라리가 트레이닝에 참여했다. 이 대회를 통해 유럽 라리가 축구 문화 체험과 유럽 유스팀과의 경기를 진행해 국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전북 현대 유소년 팀은 유럽뿐만이 아닌 아시아 일본팀과의 국제 교류전에도 나섰다. U-15팀은 지난 10월 초에는 일본 시즈오카 초청 스루카 컵에 출전해 시미즈 S-펄스 등 일본 유소년 팀과의 경기를 진행했고, U-12팀은 9월에 가시마 앤틀러스 나이키 컵에 출전하는 등 활발한 국제 교류를 이어 갔다.

전북 허병길 대표이사는 “우리의 미래는 유소년이라는 점은 전북의 철학과 비젼 중 하나이다”며 “다양하고 더 많은 국제 교류전을 통해 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며, 이 선수들이 발전하고 성장해 전주성의 주축이 되어주길 희망 한다” 고 말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전북 현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