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쿠팡플레이가 오는 28일(이하 한국 시각) 오후 11시 15분 스페인 라리가 최대 라이벌 전인 FC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엘 클라시코’를 독점 생중계한다.

‘엘 클라시코’는 스페인어로 ‘전통의 승부’라는 뜻이다. 라리가를 대표하는 바르셀로나와 레알 더비의 별칭으로 자리 잡았다. 라리가 정규 시즌은 물론, 유럽 대항전이나 컵 대회 등 두 팀이 맞붙는 모든 경기를 총칭한다. 세계적인 인기 구단이자 걸출한 스타 선수들을 보유한 두 팀은 만날 때마다 전 세계 축구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두 팀은 현재 라리가에서 선두 경쟁을 치르고 있다. 2023-2024 라리가 11라운드이자 첫 엘 클라시코인 이번 경기에 더욱 많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10라운드를 마친 시점, 레알은 8승 1무 1패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특히 지난 두 달 연속 라리가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한 리그 득점 1위 주드 벨링엄이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7승 3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리그 3위에 위치해 있다. 두 팀의 승점 차는 단 1점. 선두 자리가 뒤바뀔 수도 있는 경기인 만큼 치열한 승부가 기대된다.

한준희 쿠팡플레이 해설위원은 이번 엘클라시코의 의미에 대해 “라리가는 물론 유럽 축구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어젖히는 한 판이다. 레알의 주드 벨링엄, 바르셀로나의 라민 야말 같은 새로운 스타들의 격전장이 될 것이다. 피로도 극복 여부 및 부상 변수가 승부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쿠팡플레이는 엘 클라시코 경기 시작 30분 전인 오후 10시 45분부터 프리뷰 쇼를 통해 두 팀의 맞대결을 조명한다. 프리뷰 쇼에서는 김용남 캐스터와 한준희 해설위원이 양 팀의 선발 출전 선수와 포메이션, 그리고 감독의 전술 등을 철저히 분석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또 하나의 즐길 거리로 엘 클라시코를 기다리는 와우회원들을 위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 30일까지, ‘쿠플클럽’에서 라리가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레알과 바르셀로나의 유니폼을 증정한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 (over-the-top) 서비스로, 스포츠에 진심을 담아 팬들에게 독보적인 중계 채널로 자리 잡았다. 현재 한국 K리그·스페인 라리가·프랑스 리그 1·덴마크 수페르리가, 잉글랜드 풋볼 리그 챔피언십 등 다양한 축구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모터스포츠·미식축구·테니스·럭비 등 그간 국내에서 시청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종목 중계를 통해 스포츠팬들에게 풍요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쿠팡플레이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