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새 시즌 준비에 돌입한 강원 FC가 유인수를 영입하며 시동을 걸었다.

강원이 멀티플레이어 유인수를 성남 FC에서 영입, 2023시즌에 대비한 전력 강화에 돌입한다. 유인수는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한 공간 침투 능력과 패스에 강점이 있다. 공격과 수비 모두 가능한 유인수의 합류로 강원은 측면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2016년 FC 도쿄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유인수는 2020시즌부터 K리그에서 활동하기 시작했다. 성남과 김천 상무에서 활약하며 3시즌간 67경기 6득점 3도움을 기록했다.

주로 측면 공격수로 뛰었지만 2022시즌은 사이드백으로 많은 경기를 소화했다. 공격수 출신답게 공격적인 상황에서 기여도가 높은 유인수는 측면 수비수, 공격수 외에도 중앙 미드필더까지 소화가 가능한 멀티플레이어로, 강원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유인수는 “강원 FC의 유니폼을 입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측면 수비수, 공격수 어디든 뛸 수 있다. 감독님께서 어떤 역할을 맡겨주시더라도 다음 시즌 강원FC가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2022시즌 파이널 A에 진출한 강원은 앞으로도 취약 포지션 보강에 힘써 내년 시즌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유인수의 영입 '옷피셜' 사진 촬영은 강원은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양구수목원에서 진행됐다. 대암산 해발 450m 자락에 조성된 양구수목원은 다양한 숲과 DMZ 야생동물 생태관, DMZ 야생화 분재원, 생태탐방로 등이 어우러져 가족 여행지로 적합하다.

강원은 앞으로도 새로운 선수 영입과 함께 강원도 18개 시·군의 아름다운 명소를 소개할 계획이다.

▲ 유인수 프로필.

-. 생년월일: 1994년 12월 28일
-. 포지션: 수비수
-. 신체조건: 178㎝ 70㎏
-. 이력: 2016 FC 도쿄, 2019~ 성남 FC, 2021~2022 김천 상무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강원 FC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