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수원 삼성이 새 시즌 주장단 선임을 완료했다. 캡틴은 미드필더 이기제가 맡게 됐다

수원은 2023시즌 팀을 이끌 주장단을 선임했다. 주장은 지난 시즌 K리그1 도움왕 이기제로 결정됐다. 2018년 수원 입단 후 6년 만에 처음으로 주장이라는 책임을 맡는다.

지난 3일부터 경상남도 거제에서 전지훈련 중인 이병근 감독은 선수단 미팅을 통해 이기제를 새 시즌 주장으로 결정했다. 부주장은 지난 12월 김천 상무에서 전역한 고승범이다.

두 선수는 수원 입단 후 축구 인생의 새 이정표를 세웠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이기제는 2018년 수원에 입단한 후 K리그 최고의 왼발 스페셜리스트로 거듭났다. 2021년 K리그1 베스트 11에 선정됐으며, 29세 319일의 나이로 대표팀에 승선(역대 최고령 발탁 7위)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K리그1 도움왕에 올랐다. 수원 통산 기록은 121경기 10골 26도움이다.

‘새 주장’ 이기제는 “최고의 축구 인생을 만들어준 수원 삼성이 제게 주장까지 맡겨주셔서 어깨가 무겁다. 책임감 있는 리더십으로 올 한 해 선수들과 소통하며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주장에 선임된 고승범 선수는 2016년 수원에 입단한 후 꾸준히 입지를 다져온 K리그의 대표적인 ‘성장 캐릭터’다. 2019년 FA컵 우승을 이끌며 MVP에 오른 후 급성장했고, 쉼 없는 활동량으로 만능 미드필더 타이틀을 획득했다. 2021년 상반기 팀의 상승세를 이끌던 중 입대한 고승범은 지난해 대표팀에 이름을 올리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수원 통산 기록은 114경기 출전 10골 11도움이다.

부주장 고승범은 “전역하자마자 부주장을 맡게 됐는데 팀의 중간 위치에서 모든 선수들을 잘 지원하겠다. 팀이 더 높은 위치로 올라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수원 선수단은 20일까지 거제에서 1차 동계 전지훈련을 진행하며, 25일부터 제주에서 2차 전지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수원 삼성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