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팬이 없으면 축구는 아무것도 아니다(Football without fans is nothing).”

스코틀랜드 명문 클럽 셀틱의 위대한 전설 조크 스타인이 남긴 명언이다. 팬들의 사랑을 먹고 사는 선수들이 가슴 깊이 새겨야 할 말이다. 셀틱의 신입생 오현규도 늘 팬들의 지지에 고마움을 표현하고 있다.

한국 시간으로 12일, 셀틱은 세인트 미렌과 스코티시 컵 16강전에서 5-1 대승을 거뒀다. 오현규는 후반 18분 교체 투입돼 17분 만에 골을 터트렸다. 지난 달 셀틱 유니폼을 입은 오현규의 셀틱 데뷔 골이다.

오현규는 어김없이 팬들의 사랑에 감사함을 전했다. 그는 자신의 SNS 게시글을 통해 “여러분들의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팬들과 감독님, 그리고 모든 팀 스태프와 동료들 덕분에 골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최대한 많은 골을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셀틱 감독은 경기 후 “젊은 선수들의 공이었다. 과제에 매달렸고, 규율을 지켰으며, 우리가 경기 후반부에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들었다”라며 승리를 이끌어낸 선수들을 칭찬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언급한 젊은 선수들 중에는 오현규 같은 교체 선수도 포함돼 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그들은 매일 열심히 운동하고, 11명만 스타팅에 든다는 것을 이해한다. 몇 분이라도 선수들은 준비가 되어 있으며 기여를 하고 싶어 한다. 모두들 기여해서 기뻤다. 전방에 있는 친구도 골을 넣을 수 있어 좋았다. 서브 선수들이 적시에 기여를 했다”라고 평가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셀틱 트위터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