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안산 그리너스(구단주 이민근)가 ‘그리너스 힐링체조’를 시작으로 2023년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8일 김길식 안산 단장과 홍보마케팅팀 이제영 팀장 및 사무국 직원들이 고잔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그리너스 힐링체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선수 대표로는 신재혁이 참여해 활동에 앞장섰다.

‘그리너스 힐링체조’는 운동을 통해 안산 시민의 건강증진 및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30~60대 중장년층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행정복지센터에서 실행됐다.

프로그램은 간단한 워밍업, 튜빙 밴드를 통한 스트레칭, 코어 트레이닝, 유산소 및 전신 근력 운동 순으로 진행됐다. 평소 운동에 익숙하지 않아도 문제없이 참여할 수 있는 건강 스트레칭 위주로 구성됐다.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 안산의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스트레칭 및 트레이닝 ‘그리너스 힐링체조’,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축구 체험을 제공하는 ‘그린 스쿨’,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홈구장 와~스타디움 경기장을 둘러보는 ‘풋볼 탐험대’와 안산시 간호사 및 간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풋살팀 ‘그린널스’, 각종 단체들을 방문해 일손을 돕는 ‘그리너스 봉사대’ 등으로 프로그램 종류 또한 다양하다.

이외에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운동 증진 프로그램 ‘그리너스 헬스케어’ 또한 매주 안산시 상록장애인복지관에서 시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연령층의 안산 시민을 대상으로 범위를 확장시킨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준비·기획함으로써 더 많은 안산 시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아울러 구단의 임직원뿐만 아니라 선수들도 앞장서서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해 어린아이들에게는 추억이 되는 활동과 중장년층에게는 생활 운동 등 실생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추진해 시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김길식 단장은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시고 좋아해 주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매우 기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더 적극적으로 찾아가야겠다고 다짐한다. 앞으로 진심을 다해 안산 시민들과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겠다.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안산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과 문화생활을 누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안산 그리너스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