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수원 삼성이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환경 나눔과 순환을 위한 아름다운 경기를 진행한다.

수원은 30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대구 FC와의 홈경기에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기부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의 재사용·재순환을 통해 친환경적인 세상을 만들고, 일상 속 나눔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경기 당일 경기장 중앙광장 팬존 내에는 수원 선수들이 직접 일일 점장으로 활동하는 ‘아름다운가게 빅버드 기부장터’를 오픈, 팬들로부터 물품 기부를 받을 예정이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사용하지 않는 의류와 신발, 가방, 도서, 소형가전, 태블릿 PC 등이며 기부에 참여하는 팬에게는 구단에서 마련한 블루윙즈 친환경 리유저블컵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물품 기부에는 수원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구단 프런트도 동참하며, 이렇게 모아진 물품들은 분류작업과 업사이클링을 거쳐 5월 25일 아름다운가게 수원정자점에서 진행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에서 판매된다.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 전액은 ‘자립준비청년지원’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 예정이다.

 ‘자립준비청년지원’은 보호종료 후 지원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긴급한 생계문제해결을 위해 주거비, 생계비, 의료비 지원, 대학생 장학금 지원 및 교육비를 지원, 인턴십을 통한 사회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물품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양형모 선수는 “환경을 위한 물품 재활용과 기부에 대한 생각은 늘 있었지만 막상 실천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아름다운가게에서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부분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30일 빅버드에서 진행되는 행사에도 팬 여러분들이 많이 참여해주셔서 자립을 준비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더욱 큰 힘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뜻 깊은 행사가 마련된 대구와의 홈경기 티켓 예매는 24일 오후 2시부터 블루패스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우선 예매를, 이후 26일 오후 2시부터는 일반 팬을 대상으로 잔여석 예매를 진행한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수원 삼성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