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우승을 이끈 리오넬 메시가 동료들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메시와 아르헨티나 대표팀은 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로레우스 월드 스포츠 어워드’에서 당당히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스포츠계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선수, 팀 등을 뽑는 시상식이다.

팀을 이끌고 월드컵 첫 우승을 맛본 메시는 ‘올해의 스포츠맨’을, 아르헨티나 대표팀은 ‘올해의 팀’ 타이틀을 획득했다. 특히나 메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역대 최초로 선수와 팀 부문에서 모두 수상한 최초의 선수가 됐다.

메시는 시상식 직전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과 다툼을 빚은 바 있다. 경기 직후 구단에 알리지 않고 무단으로 사우디아라비아로 광고 촬영을 떠나면서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았기 때문이다. 구단이 징계를 결정한 뒤 메시는 사과했고, 곧 훈련장에 복귀했다. 징계 처분도 무효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메시는 환한 얼굴로 시상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그의 손에는 빛나는 두 개의 트로피가 쥐어졌다.

메시는 “특별한 영광이다. 올해 시상식은 파리에서 열리고 있다. 파리는 2021년 우리 가족이 이곳에 온 뒤로 우리를 환영해준 도시다. 대표팀뿐만 아니라 파리 생제르맹의 모든 팀 동료들에게도 감사한다. 이 모든 건 혼자 이룬 게 아니다. 모든 것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덴마크 대표팀에서 활약 중인 크리스티안 에릭센은 심장마비로 의식을 잃은 뒤 수술을 받고 그라운드에 복귀한 공을 인정받아 ‘스페셜 컴백’ 상을 수상했다. 또 사회에 공헌한 단체나 개인에게 주어지는 ‘스포츠 포 굿’ 어워드는 바르셀로나 공격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의 전쟁 난민 어린이 구호 프로그램 ‘Team Up’이 수상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라우레스 SNS 계정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