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제주 유나이티드가 특별한 ‘외출’과 ‘초대’로 축구붐 조성 및 연고지 밀착에 힘쓰고 있다. 목표로 하는 평균 관중 1만 명 달성에 대한 기대감도 샘솟는다.

제주는 2일 고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축구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축구교실’은 서귀포시의 지원으로 제주 소속 선수 2명 또는 전문코치 2명이 일과·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학생들과 교류하는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축구교실’은 제주도내 유소년 및 청소년 단체(30~50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선착순) 진행된다. 축구 클리닉·레크레이션·미니 사인회·포토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함께 특별한 체험과 추억을 만든다. 

고산초 학생들과 올해 첫 만남을 진행한 ‘찾아가는 축구교실’은 현재까지 강정초(3일), 안덕초(9일), 사계초(12일), 효돈초(16일)를 방문했고, 5월 중 이도초(17일), 흥산초(23일), 법환초(26일), 토평초(7월 5일), 중문중(7월 14일)에서 차례로 교류를 갖는다.

‘찾아가는 축구교실’ 스케줄이 꽉 찼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찾아오는 축구교실’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제주도내 유소년 및 청소년 단체(30~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10팀이 참여 가능하다. 올 시즌 홈경기 당일 제주 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해 스타디움 투어·레크리에이션·홈경기 관람 등 직관 그 이상의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반응은 뜨겁다. ‘찾아가는 축구교실’ 조기 접수 마감에 이어 ‘찾아오는 축구교실’에 대한 문의도 쏟아진다. 제주는 적극적인 열기를 더하기 위해 참가 기념품을 제공하고, 홈경기 당일 제주 월드컵경기장 왕복 셔틀버스까지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체험형 축구 이벤트 ‘슈팅스타’도 10회 진행할 예정이다. 

축구교실로 팬층을 늘려가는 제주의 노력은 평균 관중 1만 명 달성에 중요한 디딤돌이 되고 있다. 제주는 올 시즌 일곱 차례 열린 홈경기에서 경기당 평균 관중 7,001명을 기록했다.

특히 4월 23일 전북 현대전에서는 무려 1만 41명의 관중이 운집했다. 2018년 유료 관중 집계 이후 최다 관중 기록이다. 2017년 무료입장권 폐지 이후 1만 관중 입장이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수치다.

제주 홈경기에는 유독 가족 단위 팬들이 많이 방문한다. 제주 월드컵경기장이 새로운 여가문화의 장소로 꼽힌다. 여기에 축구교실에서 참가했던 학생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잠재적 팬층까지 확보하고 있으며, ‘축구교실’은 가족 단위 팬이 많은 제주에 또 다른 상생 플랫폼으로 기능하는 중이다.

제주 관계자는 “축구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 제주 팬인 어린이와 청소년의 마음을 계속 사로잡을 계획이다. ‘찾아가는 축구교실’에 이어 ‘찾아오는 축구교실’의 경우 최근 서귀포시를 비롯해 제주시까지, 제주도 전역에 걸쳐 많은 신청이 들어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홍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제주 유나이티드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