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출범 10주년을 맞이하는 i리그가 20일 대구북구구민운동장에서 열리는 공식 개막전으로 2023시즌을 시작한다.

i리그는 전문 선수 중심의 기존 유소년 대회와 달리 미취학 어린이부터 초중고 학생들까지 누구나 동호인 선수로 출전할 수 있는 리그다. i리그는 10년간 축구를 즐기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청소년 육성에 기여해 왔다.

올해 i리그에는 전국 42개 지역에서 1,200여 팀과 1만 4,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출범 첫해에 비해 2배 늘어난 숫자다. 팀당 경기 횟수도 조금씩 늘어나 기존 6라운드에서 지난해 7라운드, 올해는 8라운드로 펼쳐진다.

경기는 연령과 지역별로 나눠 해당 지역리그 일정에 따라 주로 주말에 진행된다. 경기방식도 나이에 따라 4인제, 6인제, 8인제, 11인제로 다양하게 운영된다.

유치부와 초등부 경기는 심판 1명이 담당하는 1심제로 운영되고, 중등부와 고등부는 2심제로 운영된다. 경기 시간도 전·후반 각 10분부터 25분까지 조금씩 차이를 뒀다. 대회 취지에 맞춰 따로 우승팀을 가리는 토너먼트는 진행하지 않는다.

아울러 대한축구협회는 10주년을 맞이해 i리그의 10주년 로고도 새롭게 제작했다. 새롭게 제작된 10주년 로고는 대한축구협회의 핵심 가치인 ‘두려움 없는 전진'(Moving Forward)’ 이미지와 어우러지도록 표현했다.

20일 열리는 공식 개막전은 대구북구 지역 초등부 1라운드 경기이다. 경기는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TV i리그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i리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대한축구협회의 i리그 전용 SNS 계정(@thekfa_ileagu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