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서울 이랜드 FC가 K리그 최초로 유소년 해외 수익 사업을 진행했다. 

서울 이랜드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구단 U-15 진성준 감독과 U-12 김진환 감독, 그리고 인도네시아 현지 참가자 150여 명과 함께 ‘서울 이랜드 FC 해외 축구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 이랜드의 이번 해외 축구캠프는 서울특별시를 연고로 둔 서울 이랜드와 인도네시아 리가1의 강호 페르시자 자카르타의 수도 클럽 간 협업으로 진행됐다. 

서울 이랜드는 토트넘 홋스퍼와 세비야 FC 등 기존 유럽 구단이 한국에 방문해 교육을 주관하는 형태의 틀을 깼다. K리그 최초로 해외에 진출해 유소년 클리닉과 함께 해외 수익 사업으로 새로운 수익 창출 형태를 일궜다는 점은 큰 의미를 지닌다. 

서울 이랜드 유스팀 U-15 진성준 감독과 U-12 김진환 감독은 페르시자 자카르타 아카데미 100명과 일반인 40명에게 한국 유소년 프로그램과 철학을 공유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참가자들의 열의와 적극적인 태도로 훈련장 내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는 후문이다.

서울 이랜드 박훈 팀장은 “K리그에 진출한 구단의 반토안 선수, 또 전남 드래곤즈의 아스나위 선수로 인해 동남아 시장에서 한국 축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를 기회 삼아 대한민국을 대표해 서울 이랜드만의 해외 수익 사업을 창출해 내고자 했다”라고 설명하면서, “행사가 성황리로 마친 덕분에 더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 보다 더 나은 운영으로 성공적인 사례를 꾸준히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서울 이랜드 FC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