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대전 하나시티즌이 라트비아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를 수혈했다.

라트비아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블라디슬라프스 구트코프스키스(Vladislavs Gutkovskis, 등록명 구텍)를 영입해 공격력 강화에 나선다.

구트고프스키스는 라트비아 리그의 JFK 올림프스에서 프로에 데뷔해 같은 리그의 스콘토 FC를 거쳐 2016년부터 폴란드 리그에서 활약했다. LSK 니에시크자를 거쳐 2020년부터 라코우 쳉스토후바에서 90경기에 출전해 24득점 9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2022-2023시즌에는 32경기에서 8득점 3도움을 올리며 팀의 리그 우승에 기여했다. 라트비아 국가대표로도 A매치 43경기에서 11득점을 기록했으며, 2021년과 2022년 2년 연속 라트비아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구트코프스키스는 187㎝ 87㎏의 건장한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상대 수비수와의 경합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공중볼 경합과 헤더 능력 또한 뛰어나다. 대전은 그를 최전방에서 공격에 마침표를 찍어 줄 거로 기대하고 있다.

시즌 32득점으로 울산 현대, FC 서울에 이어 K리그1 득점 3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전은 구트코프스키스의 합류로 기존의 티아고, 레안드로 등 외국인 선수들과 더불어 더욱 파괴력 있는 공격진을 구축하게 되었다.

현재 K리그1 6위를 기록 중인 대전은 더욱 막강해진 공격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상위권으로 도약을 노린다.

구트코프스키스는 선수의 요청에 따라 폴란드 리그에서 활약하며 사용했던 등록명 ‘구텍’으로 K리그 무대를 누빌 예정이다.

구텍은 “대전 하나시티즌은 매우 높은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있는 팀이라 들었다. 또한 끈끈한 팀워크와 팬들의 열정이 매우 대단한 팀이라 알고 있다. 이런 멋진 팀의 일원으로 K리그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 부어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찬 각오를 전했다.

구텍 프로필

-. 이름: 구텍, 블라디슬라프스 구트코프스키스(Vladislavs Gutkovskis)

-. 국적: 라트비아

-. 생년월일: 1995년 4월 2일

-. 포지션: 공격수

-. 신체조건: 187㎝ 87㎏

* 오피셜 사진은 ‘게임특별시 대전’, ‘e스포츠 메카 대전’의 새 미래를 여는 중부권 최고의 대전e스포츠경기장 드림아레나에서 촬영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대전 하나시티즌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