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충북청주 FC와 최윤겸 감독은 연고지에 발생한 안타까운 일을 두고 볼 수 없었다. 구단 구성원이 모두 나서 지역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로 했다.

충북청주 FC(대표이사 김현주)가 27일 오전 8시, 충청북도 청주시 강내면 일대에서 농가 및 소상공인 수해 복구 활동을 펼쳤다.

청주 지역은 최근 많은 비가 내려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했다. 이에 충청북도와 청주시를 대표하는 충북청주 FC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사무국 전원이 지금까지 지역민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수해 복구 작업에 발 벗고 나섰다. 

이번 활동은 최윤겸 감독의 제안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3일 서울 이랜드 FC와의 23라운드 홈경기에서 최윤겸 감독은 “청주 지역에 수해 복구 작업이 계속되는 걸로 알고 있다. 복구 작업 중에도 비가 오고 있다고 하는데, 문제없이 잘 진행되길 기원한다”라며 안타까운 심정을 밝혔다.

이어 최 감독은 “지역을 대표하는 프로축구단으로서 지역민의 고통을 함께 나누어야 한다. 구단 구성원 모두가 직접 현장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최 감독의 마음을 읽은 충북청주 FC Business Member인 ㈜충북소주가 동참의 뜻을 전했고, 구단은 청주시와 강내면의 협조로 대민지원에 나섰다. 

27일 오전 충북청주 FC와 ㈜충북소주 구성원 60여 명이 강내면사무소에 운집했다. 복구 작업은 농가 비닐하우스 일대에 물고랑을 만드는 작업을 중심으로, 소상공인 사업장 기계 세척 및 자재 정리 작업 등 세 군데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날 청주 지역에는 폭염 경보가 발효되며 한때 최고 기온이 35도 이상으로 올라갔다. 하지만 연고지역에 발생한 아픔을 나누고자 하는 선수단의 의지를 꺾을 수는 없었다. 최 감독을 필두로 진행된 작업은 아침 8시 시작해 오전 내내 진행되었다. 

작업을 마친 최 감독은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나도 뜻 깊게 생각한다. 다시 본업으로 돌아가 도·시민과 충북청주 팬 여러분께 희망이 될 수 있는 축구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단 구성원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한 ㈜충북소주 전남근 지점장은 “충북 대표 소주인 충북소주가 지역을 대표하는 충북청주 FC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더욱 의미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기업, 그리고 프로축구단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충북청주 FC는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충청북도와 청주시 곳곳에서 지역민과 함께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충북청주 FC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